데일리정보

백설브라우니믹스 파베초콜릿 만들기 :0 그냥 브라우니가 됨 ><

슈다링 2018. 2. 17. 16:39

백설브라우니믹스 파베초콜릿 만들기 :0   그냥 브라우니가 됨 >< 


지난 14일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하여 만들었던 백설 브라우니 믹스로 만드는 파베 초콜릿 만들기. 

네이버에 이미 많이 올라와있길래 나도 구매해서 도전해봤다. 워낙 제과제빵에는 소질이 없는터라 . 

나는 미술을 했음에도 손재주나 감각이 없음을

너무 잘 느끼고 있음. 정말 어떻게 이렇게 곰손일수가 있을까를 매번 느낌 ... 감각이란 정말 타고 나야 하나봄 .

 거두절미하고 블로그 검색해보니 만드는방법이 

쉬워보이길래 , 백설브라우니믹스를 구매했음 . 집근처 마트에서 세일해서 사니까 2500원 정도로 하나를 살수 있었다 . 






괜히 이런거 사니까 나도 베이킹 하는 사람같고, 그럴싸 해보이고 그런느낌도 들고 , 여유롭게 빵만들기 도전하니까 간만에 

기분도 좋고 그렇던...ㅎㅎ근데 매우매우 간단 .... 

들어있는 브라우니 믹스 + 물 55ml (소주잔 1컵) 넣고 마구섞은후 , 적당한 틀에 넣고 전자렌지에 넣고 돌리면 완성! 

하지만 곰손에겐 이것조차 큰 산이었으니 ... 

아무튼 백설 브라우니믹스로 파베초콜릿을 만드는것이 목적이이었으니 쫀득한 브라우니를 우선 만드는것을 목표로 

열심히 레시피를 읽고 따라해본 곰손 해링. 



<<만들때 이것만 주의하세요 ! >>

물양 55ml 는 소주잔 한컵 정도의 양! 

전자렌지 출력량 700w 3분 30~4분 600w 기준4분 20초 900 w 3분 40초 

한번에 다 조리하고 나눠서 만들지 마세요





320g짜리 백설브라우니믹스 가루 , 이미 다 계량이 다 되어있어서 적당한 통에 넣고 물만 넣으면 됨. 

진짜 세상 간편한것들이 많다 싶은 생각도 들고.... 

아무튼 적당한 그릇을 찾아 백설 브라우니믹스 가루를 부어줌 . 그냥 가루만 있는게 아니고 센스있게 초코칩도 들어있음 



이렇게 초코칩이 송송 박혀있음.  자연광에서 찍으니 괜히 사진이 더 잘나온듯 

사진은 역시 자연광 . 카메라가 없는 나로선 아이폰으로 찍어야 하는데 내 폰 자체가 너무 뿌옇게 나와서 이런 자연광이 너무좋아. 

(갑자기 사진얘기 ....)






물 55ml 를 넣고 가루와 섞어주면 이렇게 금방 되게 진득찐득한 상태가됨. 

내가 잘 하고 있는게 맞나 ... 약간 의심스러운데 맞음. 꾸덕꾸덕한 상태여야함 . 

여기까진 정말정말 순조로움. 





근데 내가 , 파베 만든다고 카카오파우더를 안 산게 원흉이었던듯 .... 코코아파우더가루가 없어서 

브라우니믹스 가루를 살짝 덜어서 나중에 가루처럼 입혀줘야지 생각했던게 정말 큰 잘못이었던듯 

제빵은 계량이 생명이라던데 . 그걸 무시하고 살짝 덜어내고 한게 아마 ... 실패의 원인이 아니었나 .. 




아무튼 제과제빵은 1도 모르는 나는 .. 이렇게 발암물질 많이 나올수 있는 비닐봉지에 ....ㅠ 여기서부터 정말 .... 대실패의 기운이 . 

락앤락통에 비닐봉지를 씌워서 거기에 브라우니믹스를 부었음 .... 

근데 블로그들에서도 다 이런 비닐봉지를 사용하는거 같던데 . 내가 착각한건가 .. 아무튼 멍청하게 

이런 비닐봉지에 붓고 , 전자렌지에 돌림... 덜덜.




여기까지는 순조로운줄 알았음 .. 그리고 3분40초 출력량에 따라 4분정도 돌리면됨 . 원래라면 ... 

나도 되게 달콤한 빵냄새가 나길래 되나보다 했는데 그리고 첨에 전자렌지에 돌리고 꺼냈을땐  되게 

촉촉했음 ..... 그리고 잠시동안 식히라고 해서 식혀뒀는데 겁나 딱딱 .......

딱딱 ??????????? 돌덩이인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에는 안익고 딱딱해 ......... 



그냥 버리기 아까워서 미친듯이 돌덩이같은 브라우니를 조각내어 데코해본거임 . 

먹을수  없는 장식용 브라우니임 ....ㅋㅋ 덜덜 ... 

진짜 내가 아는 브라우니는 되게 쫀쫀하고 진한맛이나고 쫀득한데 이거는 무슨 ........... 엄청 돌덩이

이가 아파 ....ㅋㅋ 과자인가 ... 부스러져 .........수분이 다 빠져나가서 그런거 같긴한데 ..



남들 다 만들줄아는 백설 브라우니믹스 파베초콜릿 만들기 ..나는 이렇게 매우 처첨하게 돌덩이로 만들다니 ....휴 다시한번 곰손임을 입증하는 순간. 

그래도 나름 파베처럼해보겠다고 파우더 가루 묻힌거봐.. 애잔 ....... ㅠㅠ ...... 먹을수 없었음 . 심지어 두번째꺼는 다 태워먹고 

발암물질 가스만 엄청마심 ......... 방에서 계속 탄내나서 죽는줄 ......................... 



백설브라우니믹스 파베초콜릿 만들기 . 처참히 대실패 ... 나같은 엄청난 곰손은 만들지말자 !

 꼭 사먹자 ! 같은실수 반복하지말자 . 느낌. 

여러분들은 한번 도전해보세요. 원래는 엄청 간단한거라 .. 금방하시는 분들은 금방 맛있는거 만드실수 있을듯 ! 

진짜 출력량이랑 , 물양만 잘 맞추면 될거같은데 ...... ㅠㅠ.... 생각으론 진짜 쉬울거같아서 해봤는데 전 어렵네요. ㅠㅠ. 

그럼 저의 백설브라우니믹스 파베초콜릿만들기 대실패 포스팅 끄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