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_사건사고

유승준 입국허가? 대법원 판결은 ?

슈다링 2019. 7. 10. 17:22

유승준 입국허가? 대법원 판결은 ? 


과거 미국 시민권 취득을 하면서 병역 기피 논란으로 입국 금지가 되었던 가수 유승준(미국명 스티브 승준 유)의입국가에 대한 문제에 대해 국민 10명 중 7명이 반대한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약 68.8%의 시민이 반대 그 외가 찬성을 한다고 밝혔는데요 1997년 4월 데뷔한 유승준은 '가위', '나나나', '열정' 등 히트곡을 내며 당시 90년대의 최고의 댄스 가수로 사랑받았습니다. 


그러나 2002년 1월 한국 국적을 포기하고 미국 시민권을 취득해 병역을 기피한다는 논란에 휩싸이면서 비난 여론이 거세졌습니다. 그당시 법무부는 입국 제한 조처를 처했고 그 당시 유승준은 입국이 거부된채 한국을 들어오지 못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 두차례 인터넷 생중계를 통해 두아이와 함께 한국 땅을 밟고 싶다고 호소를 했으나 , 최근 했던 아프리카 사죄방송에서 눈물로 사죄를 하고 마이크를 끄지 않고 마지막에 욕설이 흘러나와 다시한번 유승준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는 무너졌습니다. 





그리고 2019년 11일인 내일 11일 오전 11시 대법원 2호 법정에서 우리 정부가 비자발급을 거부하며 입국을 제한한 것이 위법인지를 놓고 대법원이 최종 판단을 하는데 어떠한 결과로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유승준 사진모음 

 






유승준 말고 군대 공익으로 간 사람들도, 기피하려고 온갖 난리친 연예인들도 잘 살고 있는데 왜 유승준에게만 가혹하냐는 여론도 있고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